뺑소니 사고
질문: 뺑소니 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교통 사고가 나면 사고 당사자들이 서로의 운전 면허와 보험 정보를 교환하고, 또 경찰이 현장에 와서 경찰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그 다음에 피해자가 그 경찰 리포트를 갖고 교통 사고 소송을 시작하지만 10 퍼센트의 교통사고들은 뺑소니 사고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경우에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가 없고 또한 경찰 리포트가 작성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뺑소니 사고를 당한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로 뺑소니 사고가 나면 24 시간 내에 경찰 리포트를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 그 이유는 본인이 든 보험이 요구하는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이 요구 조건은 본인과 체결한 보험과의 계약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먼저, 뺑소니 교통사고가 나면 본인의 보험의 요구 사항을 준수해줘야 하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뺑소니 교통사고가 나서 상대방이 누구인지 모르는 경우에는 본인의 보험회사로부터 보상금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보험이 UM/SUM coverage가 있기 때문인데 여기서 받아낸다는 보상금은 치료비 지급과는 별개이고 교통사고시 치료비를 어떤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지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이 사고 발생24 시간 이내에 경찰에 사고를 리포트 하는 것을 요구하는 이유는 교통 사고 사기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 이유는 보상금을 타낼 목적으로 자신이 혼자 사고를 일으켜서 뺑소니 사고로 위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당한 뺑소니 사고가 교통사고 사기로 오인받지 않기 위해서는 24 시간 내에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 리포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뺑소니 사고가 난 후에 집에 와서 어떻게 할지 며칠동안 생각을 하고 경찰에 보고를 하게 되면 보험회사들은 그 사고로 청구한 보상비를 지급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고가 나면 현장에서 꼭 경찰에 전화를 해서 경찰 리포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이 현장에 와서 사고가 났다는 것을 확인하고 경찰리포트를 작성함으로써 그 사고의 발생과 자동차에 가해진 손상에 대한 증거를 만들어 둘 필요가 꼭 있습니다. 소송은 그 증거들이 만들어진 이후에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뺑소니 사고가 나도 보험비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뉴욕과 뉴저지에서는 자신의 보험에서 치료비를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없어도 치료를 받으시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뺑소니 사고시 위에 말씀드린 UM 과 SUM coverage에 근거해 자신의 보험회사를 상대로 상해 보상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뺑소니 사고로 인해 신체를 다치셨으면 보상을 받으시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한가지 문제는 자동차 수리비인데 만약에 본인의 보험이liability coverage밖에 없으면 자비로 차를 고치셔야 합니다. 본인의 보험이 full coverage면 본인 보험회사가 차 수리비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달에는 뺑소니 사고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 뺑소니 사고는 흔히 발생하는 사고는 아니지만 생각보다는 자주 발생합니다. 뺑소니 사고를 당하시면 꼭 경찰에 신고를 하시고 만약에 몸이 아프시면 치료도 받으셔야 합니다.
본인의 보험에서 치료비도 지급하고 또한, 상해 보상금도 지급할 수 있으므로 사고 상해 변호사를 통해 보상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앤드류박 변호사
1 -855-PARK-911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