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7, 2025
3 mins read

화해모색 또는 보복공포?…머스크, 트럼프 공격 SNS 글 삭제

'성추문' 억만장자와의 관계 의혹·탄핵 촉구 관련 게시물 지워

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간 공개 갈등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가운데 머스크가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에 게시했던 일부 트럼프 관련 주장들을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경제 매체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현재 머스크의 엑스 계정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상호 비난하며 올렸던 글들이 없어졌다.

삭제된 글에는 장기간에 걸친 중대 성범죄를 저질렀던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사망)의 ‘파일’에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됐다고 주장한 글이 포함됐다.

머스크는 지난 5일 SNS 등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과 거친 언사를 주고받던 중 “큰 폭탄을 투하할 때가 왔다. 트럼프는 ‘엡스타인 파일’에 (이름이) 있으며, 이게 (파일을) 공개하지 않는 진짜 이유”라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다.

미성년자 성 착취 등으로 수감중이던 2019년 극단적 선택을 한 제프리 엡스타인의 성범죄 사건에 트럼프 대통령이 연관돼 있다는 의혹 제기였다.

이 주장에 대해 백악관은 부인했으나, 이 글은 트럼프 대통령과 머스크 간 공개적인 비방전이 한층 격화하는 계기가 됐다.

현재 해당 게시물이 있던 엑스 페이지에는 “이 페이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른 내용을 검색해 보세요”라는 메시지가 뜬다.

또 한 사용자가 ‘트럼프를 탄핵하고 부통령인 JD 밴스로 교체하자’는 글에 머스크가 “예스”라고 답한 게시물도 현재 삭제된 상태다.

머스크가 해당 게시물들을 삭제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과 머스크 간 공개 비방전은 지난 5일 극에 달한 이후 이후 일단 수면 아래로 가라앉은 상태다.

머스크는 공방 다음 날인 6일에는 “트럼프와 머스크가 위대한 조국의 이익을 위해 평화를 이뤄야 한다”는 억만장자 빌 애크먼의 게시글에 “당신이 틀리지 않았다”고 답하면서 화해 의중을 드러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하는 SNS 게시물을 자제했고, 트럼프 대통령의 위협에 대항해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이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연료를 공급할 때 쓰는 스페이스X의 드래건 우주선을 철수시키겠다고 한 발언도 철회했다.

그러면서도 지난 6일에는 “미국에는 중간층 80%를 대표할 새로운 정당이 필요하다”면서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을 다시금 자극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지난 6일 머스크와 대화할 계획이 있는지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어떤 계획도 없다”며 머스크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고 말했다.

또 머스크 소유 사업체와 맺은 정부 계약 해지 가능성에 대해 “우리는 모든 것을 검토할 것이다”며 “보조금이 너무 많다”고 강조했다.

ⓒ 연합뉴스/뉴욕앤뉴저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ious Story

호주 여행 떠난 한일 커플, 타스마니아서 비극적 사고… 숨진 채 발견돼

Next Story

‘일제 강제징용’ 107세 김한수 할아버지, 80년만에 배상판결받아

Latest from Economy

비트코인, 이틀 만에 또 신고가…11만9천 달러선 돌파

연일 사상 최고가 경신 후 잠시 숨 고르기에 들어갔던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다시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13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 시간 이날 오전 11시 22분(서부 시간 오전 8시 22분) 비트코인…

환율,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에 10.9원 급등…1,369.6원

원/달러 환율은 13일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에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10원 넘게 급등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의 주간 거래 종가(오후 3시 30분 한국시간 기준)는 전일보다 10.9원 오른 1,369.6원이다. 환율은…

챗GPT 오픈AI, ‘바비 인형’ 마텔과 손잡았다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미국 장난감업체 마텔과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손잡고 어린이 놀이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3일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두 회사는 12일 마텔이 오픈AI 기술을 활용해 “나이에 맞는 놀이 경험에 AI의…

트럼프發 철강 관세폭탄에…삼성·LG 가전업계 비상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2일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철강 파생제품에 50% 고율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면서 국내 가전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수출 주력 품목 다수가 관세 인상 대상에 포함된 데다, 실제 적용 시점도 오는 23일로 임박해…
Go t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