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의 수익성 개혁은 결국 물류 지금까지 미국의 상징과도 같던 철도가 이제는 연방 정부의 예산 먹는 하마로 전락하는 과정을 다양한 시각으로 알아봤다. 미국에서 공공 교통의 축으로 철도 대신에 항공을 택하면서 자연스럽게 철도 비중이 낮아지고, 철도의 원래 기능인 장거리 …
앰트랙의 아이러니- 질 낮은 서비스와 노후화된 시설 지난주 앰트랙의 역사와 운영방식, 그리고 앰트랙이 가지고 있는 다른 교통과의 차별점에 대해 알아봤다. 미국은 대륙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 매력을 어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을 다시 세계 …
추수 감사절의 유래는? <출처, Photo Jed Owen Unsplash> 종교 박해를 피해 1620년에 미국에 도착한 영국의 청교도인들이 새로운 자연 환경과 인디언들과의 전쟁에서 처음 수확을 거둔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 지금의 추수 감사절의 시작이 되…
앰트랙의 아이러니, 비싼 가격과 느린 철도 <출처: 뉴욕앤 뉴저지>추수 감사절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연말 여행시즌이 도래했다. 올해는 코로나 영향으로 여행을 하지 못했던 많은 시민들의 여행을 고려하면서 폭발적인 여행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뉴욕 메트로 지역을 소개하면서 가장 먼저 손에 꼽히는 곳이지만, 상대적으로 먼 이동 거리와 다소 불편한 대중 교통으로 인해 뉴요커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던 프린스턴이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가장 살고 싶은 타운으로 변모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여기에 …
미국 대학 교육의 역사는 서부 개척에서부터 시작한다. 지금 알려진 대부분의 주립대학은 서부 개척 과정에서 각 주에 교육기금을 충당할 수 없었던 연방 정부가 일정 부분의 토지를 불허해 주면서 해당 주의 교육을 담당하는 데서부터 시작했다. 당시 각주에서 학교에 토지를 불허…
<출처: 오클랜드시 홈페이지>뉴욕 메트로 지역의 분주함이 여유로 바뀌는 곳이 뉴저지라면 그 여유로움이 도시와 시골의 경계를 만들어 내는 곳이 바로 오클랜드다. 뉴저지가 가든 스테이트로 명명이 될 만큼 자연 풍광이 좋은 곳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그 …
오는 11월 8일 선거에서 3선에 나선 조쉬 고트하이머 뉴저지주 연방하원의원(민주·5선거구)은 친 아시아계 의원으로 구분되어 있다. 특히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버겐, 페세익, 서섹스 카운티를 대표하는 의원으로 아시안 혐오 범죄 등에 꾸준한 관심을 …
북부 뉴저지에서 팰리세이즈 파크와 함께 한인 밀집 지역으로 꼽히는 포트리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참으로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뉴욕으로의 관문인 조지 워싱턴 브리지의 고향이면서, 역사적으로는 미국의 영화 산업의 시초인 곳이다. 그리고 수많은 이민자들이 이곳을 시작으로 미국…
<출처: 보스턴 칼리지 홈페이지> 1863년 예수회 성직자인 존 매켈로이(John McElroy)가 설립인가를 받아 이듬해 9월 보스턴에서 3명의 교사, 22명의 학생으로 개교한 보스턴 칼리지는 설립 당시에는 보스턴 사우스엔드(South End)에 위치하…
캘리포니아 대학교는 캘리포니아주가 설립한 주립대학과는 괴를 달리한다. 다시 말해 공립학교인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CSU)와는 다른 학교이다. 보통 UC계열이라고 불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명성이 높고, 재학생의 수준도 높은 것으…
뉴욕을 오랫동안 보고 있으면 하나의 모습으로 침전되는데 그것은 아마도 10층 내외의 높은 건물에 사는 어퍼 웨스트사이드와 3-4층 워크업이라고 불리는 낮은 단층의 첼시일 것이다. 그런데 두 번째 첼시의 낮은 단층과 어우러지는 도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
미국에 살면서 병원을 방문해야 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라면 아마도 한국식 종합 병원을 경험하기 힘들다는 점일 것이다. 엑스레이를 찍기 위해 이미징 센터를 방문하고, 물리치료와 카이로를 받기 위해서 또 다른 병원으로 가야 하고, 한방을 원한다면 아마도 다른 예약을 잡는 …
제주관광공사 추천 9월부터 즐기는 가을 테마 여행 제주관광공사는 2022년 가을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을 선정해 23일 발표했다.공사는 따가운 햇볕이 누그러들고 마음에 여유가 찾아드는 처서를 맞아 '걷고 싶은 계절, 제주의 가을을 탐하다'라는 주제로…
<출처: 캘리포니아 대학교 홈페이지>캘리포니아 대학교는 캘리포니아주가 설립한 주립대학과는 괴를 달리한다. 다시 말해 공립학교인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CSU)와는 다른 학교이다. 보통 UC계열이라고 불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 비해 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