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한인회 무료 한국어 교육 수강생 모집

뉴저지한인회에서 오는 8월 15일부터 9월 5일까지 (4주 과정)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수강 첫 날 간단한 설문 조사로 기초반, 중급반의 반배정을 하게 되며 정민영(벨라) 선생님이 지도하게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희망 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nb…

56분 전 by 플랜X 이벤트

뉴저지한인상록회 시니어 건강 페스티벌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까지 레오니아 오버팩 파크에서 코로나 펜데믹 극복을 위한 시니어 건강 페스티벌이 열린다.뉴저지한인상록회 주최 이번 행사는 걷기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과 노래잔치와 바비큐 파티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참석자 모두에게 …

1일 전 by 플랜X 이벤트

[영국] 한국어 섞인 공연에도 폭소…에든버러 페스티벌에 한류

인터내셔널 9년 만에 초청…조성진·프린지 참가팀에 영국 언론 관심 '코리아하우스'로 한복, 한식 등 홍보…'한국의 밤'엔 유명 배우 등도 참석 "공연 안내를 보고 왔는데 재미있어서 에든버러 프린지 축제에 참여한 다른 한국 공연들도 다 보려고 해요"8일 스코틀랜…

1일 전 by 플랜X 이벤트

미국 동포 청소년들, 영어로 '일본군 위안부 책' 펴냈다

화랑청소년재단, 사진·에세이·삽화로 꾸민 '위안부를 위한 평화 쟁취' 출간 도서관·학교 배포…"日정부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인정하도록 해야"재미동포 청소년들이 일본군 위안부 관련 영어책 'PEACE TO THE COMFORT WOMEN'(위안부를 위한 평화 쟁취·화랑…

1일 전 by 플랜X 한인단체

포트리 세인트 로코 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코로나 팬데믹을 넘어 개최된 포트리시 세인트 로코 패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출처: 뉴욕앤 뉴저지>포트리시 각종 산하 단체들을 각자 부스를 마련해 모금 활동에 나섰으며 7일 마지막날에는 세인트 로코를 기리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마지막날 행사…

2일 전 by 플랜X 이벤트

포트리 세인트 로코 페스티벌 개최

뉴저지 포트리 세인트로코 페스티벌(St. Rocco's Feast)이 시작했다.  지난 3일 부터 오는 7일까지 계속되는 포트리 세인트 로코 페스티벌은 르모인 에비뉴 동쪽 메인 스트리트에서 진핸된다. <출처: 포트리시 타운십 홈페이지&g…

5일 전 by 플랜X 이벤트

"한류로 촉진된 한국학, 개도국 이미지 벗기 위한 연구 필요"

한국학포럼서 홍석경 교수, 지속가능한 한국학 위한 한류 연구 제시 "정부 주도 발전설 배제하고, 양질의 대중문화 연구 해외에 알려야" 한국학이 지속가능한 학문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한류 인기에 대한 분석에서 정부 주도 개발설을 배제하고, 한류가 대중문화의 축…

6일 전 by 플랜X 한인사회일반

뉴욕 밤하늘에 울려퍼진 한국 인디 음악

뉴욕한국문화원 ‘‘K-인디 뮤직 나이트’ 성황 링컨센터 최초 한국 인디 음악 콘서트 … 잔나비 •안녕바다 공연뉴욕한국문화원이 뉴욕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연장인 링컨센터와 함께 선보인 한국 인디 음악 콘서트 ‘K-인디 뮤직 나이트 (K-Indie Music Ni…

10일 전 by 뉴저지N 이벤트

2022 차세대 리더십 포럼 개최

오는 8월 27일, 2022년 차세대 리더십 포럼이 포트리에 위치한 더블트리 호텔에서 개최된다.   주뉴욕 총영사관과 미동북부 한인회연합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낸시한 CNN 부회장, 데이비드 박 박사, 전후석 감독 등 저명인사들이 강연…

12일 전 by 플랜X 이벤트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 친한파 마우어스 연방 하원 후보 지지

전 백악관 시니어 어드바이저를 역임하고 국무부 최고 인사이면서 친한파로 분류되는 매트 마우어스(뉴햄프셔, 연방 1지역구) 공화당 후보가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의 지지를 받았다.  <사진: 매트 마우어스 연방하원 후보와 주성배 박사, 출처: 주성배 …

13일 전 by 플랜X 인물

"미래의 과학자로 성장할 다문화가정 자녀 모집합니다"

LG다문화학교는 다문화가정 자녀가 과학에 관심을 갖고,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2022 다문화학교 과학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 과학교육연구소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체험과 참여 중심의 기초과학 교육 …

13일 전 by 플랜X 이벤트

대뉴욕지구 호남 향우회 골프대회 성료

지난 20일, 대뉴욕지구 호남향우회가 롱아일랜드 하버링크 골프코스에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출처: 대뉴욕지구 호남향우회>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된 이번 골프 대회에는 약 160여명이 출전해 기량을 뽐냈다. 신단우 뉴욕지구 호남향우회 회장은 내년초에 개…

15일 전 by 플랜X 한인단체

그레이스 체러티 파운데이션(GCF), AWCA 후원

지난 18일, 그레이스 체러티 파운데이션(GCF)이 AWCA에 1만달러를 후원했다. GCF 는 AWCA의 SAT스칼라십 클래스 후원을 위해 1만 달러를 기탁 했다. <사진출처: AWCA 제공>AWCA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SAT …

15일 전 by 플랜X 한인단체

뉴욕메츠 한국의 밤 성료

김하성, 장력, 루나 등 한류스타와 정재계 인사 총출동  지난 22일 플러싱에 위치한 뉴욕 메츠 구장에서 한국인의 밤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코리안 메이저리그 스타와 한류 스타, 그리고 지역 정재계 인사들이 총망라 되어 자리를 빛냈다. …

15일 전 by 플랜X 이벤트

미하원 김치결의안 이끌어낸 '서포터' 김민선 미주 한인사박물관장 "주류사회에 한국문화 전파"

  친한파 멀로니 의원 설득…2020년 한미동맹 결의안 채택 때도 역할 미국 연방 하원에 22일 제출된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에는 뉴욕에 위치한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이 '서포터'로 적시됐다.결의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 김민선 …

18일 전 by 플랜X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