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고점 찍었나…비트코인 10일만에 2만달러 회복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글로벌 증시 하락세에도 2만 달러선을 회복했다.27일 미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이날 미 동부 기준 오전 현재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5.94% 오른 20,194.06 달러를 나타냈다.비트코인이 2만 달러…

22시간 전 by 플랜X 경제

렌터카업체 허츠, BP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소 설치

허츠, 2027년까지 테슬라·GM 등서 전기차 34만대 구입미국 렌터카 업체 허츠는 27일 영국 에너지기업 BP와 손을 잡고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한다고 밝혔다.허츠는 이날 BP의 전기차 충전소 사업부인 BP펄스와 계약을 맺고 미국 전역의 렌터카 영업점에 충전 네트워크를…

22시간 전 by 플랜X 경제

쌀 때 산 줄 알았는데…WSJ "저가매수자들, 91년만에 최악 한해"

 저가매수, 올해는 안 통해…S&P 500, 1% 급락 뒤 일주일 내 1.2% 추가↓ 개미들, 하락장에도 계속 매수…"S&P 500, 내달 3,022까지 떨어질 수도"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후 전 세계 많은 투자자에게 성공을 …

3일 전 by 플랜X 사회

저소득 뉴요커 대상 인플레이션 구제 지원 실시

4억 7500만 달러 들여 1인당 270달러 지원 예정 뉴욕주 거주 시민들 가운데 약 175만 명이 270달러짜리 체크를 곧 지급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뉴욕주는 최근 극심해지고 있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일부 저소득층을 위한 인플레이션 구제 지원금…

3일 전 by 플랜X 경제

엘튼 존 백악관서 공연…바이든 "영원한 음악가" 훈장 수여

  엘튼 존, 에이즈 퇴치 등 사회 운동 힘써와…바이든 "그의 음악, 우리 삶 바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3일 백악관에서 공연한 영국 가수 엘튼 존(75)의 음악적·사회적 공헌에 찬사를 보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이 보도했다.…

4일 전 by 플랜X 사회

밤 11시45분 에펠탑 황금빛 조명이 꺼졌다…관광객·시민 아쉬움

 파리시, 에너지 위기 대책으로 에펠탑 등 소등 시간 앞당겨 "빨리빨리 다시 여기로 와! 이번엔 제대로 찍어야 해!"23일 오후 11시 40분. 노르웨이에서 이제 막 프랑스에 도착한 주비 로스(32) 씨는 마음이 다급해졌다.5분 뒤면 에펠탑 조명이 꺼…

4일 전 by 플랜X 사회

WHO 사무총장 "코로나19 대유행 끝난 것 아니다"

바이든 '팬데믹 종료' 발언 5일만…"저소득국 상황 아직 심각"세계보건기구(WHO)가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팬데믹 종료'를 언급해 논란이 인 지 5일 만…

5일 전 by 플랜X 건강

테슬라 '작업장 내 인종차별' 소송전 캘리포니아 당국에 맞소송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인종차별과 직장 내 괴롭힘을 방치했다는 이유로 자사를 고소한 미 캘리포니아주 당국을 대상으로 맞소송을 제기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22일 캘리포니아주 시민권부(CRD·옛 공정고용주택국)가 소송전 고지의무를 무시하…

5일 전 by 플랜X 경제

부동산 시장 냉각, 미국 경제 침체 우려

미국 경제가 안정화를 넘어 급락하고 있다는 신호가 여기 저기서 터져 나오고 있다. 최근 맨해튼 부동산 시장이 빠르게 냉각되면서 부동산 침체기가 오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다. FOMC의 잇따른 금리 인상으로 모기지 금리가 빠르게 오르면서 부동산 수요가 빠르…

5일 전 by 플랜X 부동산

뉴저지 플라스틱 백 사용 제한 개선 필요

뉴저지주 플라스틱 백 사용 제한이 새로운 국면에 처하게 됐다. 최근 새롭게 바뀐 뉴저지주 플라스틱 백 사용 제한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면서 일부 뉴저지주 의회 의원들이 이를 개정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필 머피 뉴저지주 주지사는 지난 202…

7일 전 by 플랜X 사회

미국 경쟁당국, 아마존 로봇청소기 업체 인수도 심사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 인수에 대한 반독점 심사에 착수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 보도했다.아이로봇의 공시에 따르면 FTC는 이번 주 공식적으로 아마존과 아이로봇 양사에 인수 목적과 근거 …

7일 전 by 플랜X 경제

뉴저지 세제 완화 앵커 프로그램 초읽기

뉴저지주가 인플레이션으로 신음하고 있는 뉴저지주내 주택 소유자와 임대자들을 위한 세제혜택 프로그램에 대한 공식 서한을 발송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NCHOR프로그램로 알려진 이번 프로그램은 뉴저지주 거주자 가운데 2019년 10월 1일 이전에 뉴저지주에서…

7일 전 by 플랜X 사회

씨티그룹 "중국 국영 부동산개발업체도 디폴트 위험"

부동산 위기 확산으로 중국의 국영 부동산개발업체들도 채무불이행(디폴트)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9일 보도했다.글로벌 투자은행(IB) 씨티그룹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부동산 대출의 29.1%가 부실 대출로 확인됐으며, 이는 작년 말의 24.3%보다 4…

8일 전 by 플랜X 경제

대낮 맨해튼서 묻지마 폭행 사건 발생

또 한 번 맨해튼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폭행사건이 발생해 경찰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지난 16일, NYPD는 12일 오전에 발생했던 사건의 용의자의 얼굴과 범행 과정이 담긴 CCTV를 공개하고, 용의자 검거를 위해 공개수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

8일 전 by 플랜X 사회

'오페라의 유령' 브로드웨이 하차…코로나로 35년만에 퇴장

내년 2월 마지막 공연…영국·호주 등에선 계속 공연 세계적 명성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내년 2월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35년 역사를 뒤로 하고 막을 내린다.16일 뉴욕타임스(NYT)는 '오페라의 유령'이 내년 2월 18일에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마지막…

11일 전 by 플랜X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