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 인상에 '과열' 집값 잡힐까…신규주택 판매는 급감

 30년만기 주담대 금리 5.25%로 급등  미국 집값이 급등하며 과열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이 미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킬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n…

5시간 전 by 플랜X 부동산

美 시카고 월 500달러 기본소득보장 경쟁률 35대1

 신청자 70% 여성…흑인 64%로 3분의 2 육박  미국 시카고시가 시범 도입한 월 500달러(약 63만 원)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에 정원의 35배가 넘는 17만6천여 명이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

13시간 전 by 플랜X 경제

금리 인상에 생활 서비스 요금 인상 압박

  식료품, 서비스 요금부터 택시요금까지 꿈틀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금리 인상으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 연방정부의 노력이 무색하게도 물가 상승이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여전히 팬…

13시간 전 by 플랜X 경제

테슬라 주가, 고점 대비 반토막…올해 머스크 재산 98조↓

머스크, 할리우드에 테슬라 식당 만들겠다며 서류 제출  세계 최고 부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전기차기업 테슬라의 주가가 반년 전 고점 대비 반 토막 수준까지 떨어졌다.     24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

13시간 전 by 플랜X 경제

현대차, '안전벨트 부품' 문제로 美서 23만9천대 리콜

  현대차가 안전벨트 부품의 문제로 미국에서 23만9천 대의 차량을 리콜한다고 AP통신이 24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미국에서 판매된 일부 현대차의 안전벨트 프리…

1일 전 by 플랜X 경제

테워드로스 WHO 사무총장 연임 확정…임기 2027년까지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2027년까지 5년 더 기구를 이끌게 됐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24일(현지시간) WHO 19…

1일 전 by 플랜X 건강

디지털달러 등장 전망 속 美월가 "은행 기능 위축…도입 미뤄야"

CBDC 은행 안 거치고 개인에 직접 지급…"은행예금 유출로 대출도 어려워져"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 "3년 내 일상적으로 쓰이는 CBDC 등장할 것"   조만간 각국에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CD)가 도입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

1일 전 by 플랜X 경제

WHO "원숭이두창 19개국서 131건 확진…의심사례 106건"

  전 세계 원숭이두창 확진 건수가 130건을 넘어섰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현재 19개국에서 131건의 원숭이두창 확진 사례가 보고됐으며, 의심 사례는 106건으로 집계…

1일 전 by 플랜X 건강

아마존, '펜데믹 반사이익' 끝나자 창고 재임대 나서

 온라인 쇼핑 줄면서 불린 몸집 부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임차한 물류 창고의 일부를 재임대(전대)할 계획이라고 23일 AP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신종코로나…

1일 전 by 플랜X 경제

화이자 "5세 미만도 코로나 백신 효과…저용량으로 3회 접종"

 6개월∼4세 임상시험서 예방효과 80%…FDA에 곧 긴급사용 신청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23일 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이 5세 미만 아동에게도 효과가 있음을 임상시험에서 확인했다고 밝혔다.     …

1일 전 by 플랜X 건강

'낙태 금지' 성과 거둔 美 보수파 다음 표적은 '인종 할당제'

 대법원에 '소수인종 우대는 피부색에 따른 차별적 행위' 상고 낙태 금지라는 염원 달성을 눈앞에 둔 미국의 보수파들이 다음 목표로 대학의 소수인종 우대입학 정책인 '어퍼머티브 액션'을 설정했다.     &n…

1일 전 by 플랜X 정치

맥도날드 이어 스타벅스도 러시아 떠난다…15년만에 완전 철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서방의 주요 기업들이 속속 러시아 시장에서 완전히 발을 빼고 있다.     세계 최대 '커피 제국' 스타벅스는 러시아에서 영업을 시작한 지 15년 만에 철수하기로 했다고…

1일 전 by 플랜X 경제

열리지 않는 美국경…'코로나 추방' 유지에 이민자들 "희망없다"

 추방 종료 방침 美법원이 제동…멕시코 대기 이민자들 실망  5월 23일 은 미국으로 가기 위해 멕시코 북부 국경에 모인 각국 이민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날이었다.      미국이 신종 코…

1일 전 by 플랜X 정치

파라무스 LEAD 카니발 더 크고 다채롭게 돌아온다

버겐카운티의 대표적인 여름 카니발인 파라무스의 LEAD (Law Enforcement Against Drugs and Violence) 카니발이 돌아온다.  오는 26일 부터 내달 12일까지 웨스트필드 가든 스테이트 플라자 주차장에서 열리는 이번 카니…

2일 전 by 플랜X 사회

다보스 포럼서 시위하는 세계 백만장자들 "나에게 과세하라"

 '애국적 백만장자들' "물가급등·빈부격차 해결 위해 세금 늘려야"  세계 지도자들이 글로벌 현안을 논의하는 '다보스 포럼'에 반대하는 시위에 각국 백만장자들이 합류, 부유층에 대한 과세 강화를 주장해 눈길을 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3일…

2일 전 by 플랜X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