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시카고 월 500달러 기본소득보장 경쟁률 35대1

 신청자 70% 여성…흑인 64%로 3분의 2 육박  미국 시카고시가 시범 도입한 월 500달러(약 63만 원) 기본소득보장 프로그램에 정원의 35배가 넘는 17만6천여 명이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

15시간 전 by 플랜X 경제

금리 인상에 생활 서비스 요금 인상 압박

  식료품, 서비스 요금부터 택시요금까지 꿈틀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금리 인상으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 연방정부의 노력이 무색하게도 물가 상승이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여전히 팬…

15시간 전 by 플랜X 경제

테슬라 주가, 고점 대비 반토막…올해 머스크 재산 98조↓

머스크, 할리우드에 테슬라 식당 만들겠다며 서류 제출  세계 최고 부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전기차기업 테슬라의 주가가 반년 전 고점 대비 반 토막 수준까지 떨어졌다.     24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

15시간 전 by 플랜X 경제

현대차, '안전벨트 부품' 문제로 美서 23만9천대 리콜

  현대차가 안전벨트 부품의 문제로 미국에서 23만9천 대의 차량을 리콜한다고 AP통신이 24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미국에서 판매된 일부 현대차의 안전벨트 프리…

1일 전 by 플랜X 경제

디지털달러 등장 전망 속 美월가 "은행 기능 위축…도입 미뤄야"

CBDC 은행 안 거치고 개인에 직접 지급…"은행예금 유출로 대출도 어려워져"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 "3년 내 일상적으로 쓰이는 CBDC 등장할 것"   조만간 각국에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CD)가 도입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

1일 전 by 플랜X 경제

아마존, '펜데믹 반사이익' 끝나자 창고 재임대 나서

 온라인 쇼핑 줄면서 불린 몸집 부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임차한 물류 창고의 일부를 재임대(전대)할 계획이라고 23일 AP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신종코로나…

1일 전 by 플랜X 경제

맥도날드 이어 스타벅스도 러시아 떠난다…15년만에 완전 철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서방의 주요 기업들이 속속 러시아 시장에서 완전히 발을 빼고 있다.     세계 최대 '커피 제국' 스타벅스는 러시아에서 영업을 시작한 지 15년 만에 철수하기로 했다고…

2일 전 by 플랜X 경제

다보스 포럼서 시위하는 세계 백만장자들 "나에게 과세하라"

 '애국적 백만장자들' "물가급등·빈부격차 해결 위해 세금 늘려야"  세계 지도자들이 글로벌 현안을 논의하는 '다보스 포럼'에 반대하는 시위에 각국 백만장자들이 합류, 부유층에 대한 과세 강화를 주장해 눈길을 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3일…

2일 전 by 플랜X 경제

'메타버스 열풍' 제동…로블록스·제페토 등 이용 급감

주간활성이용자수 10개월 최저치…대면활동 대체 여파  거리두기 해제 이후 주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플랫폼 이용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이른바 '메타버스 열풍'에 제동이 걸렸다는 지적이 나온다.     …

3일 전 by 플랜X 경제

가상화폐 규제 공감대 세계적 확산…G7도 신속 규제 촉구

'가상화폐 천국' 포르투갈도 과세 추진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USD(UST) 폭락 사태 이후 각국 당국이 가상화폐를 규제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전 세계적으로 형성되는 분위기다.     1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3일 전 by 플랜X 경제

애플, AR·VR 기기 곧 출시하나…지난주 이사회에 선보여

이사회서 혼합현실(MR) 헤드셋 공개…'이르면 연말 출시'  미국 애플이 지난주 열린 이사회에서 새로운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선보였다고 블룸버그가 20일 보도했다.     애플은 2011년 인공지능(AI…

5일 전 by 플랜X 경제

미 FDA "최대 분유회사, 1∼2주내 생산 재개"…분유대란 숨통

 "애보트 미시간 공장 곧 재가동…공급 정상화까지는 수주 소요"  제품 오염 가능성으로 2월부터 문을 닫은 미국 최대 분유 제조사 애보트의 미시간주 공장이 이르면 다음 주부터 재가동한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nbs…

5일 전 by 플랜X 경제

美연준, 증시 급락에도 '파월 풋' 없다…0.5%p 인상 계속할 듯

캔자스시티 연은총재 "증시 어려움 놀랄 일 아니다…'빅스텝' 매우 편안"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내 인사들이 최근 뉴욕증시 급락은 연준의 주된 관심사가 아니며 물가 상승 억제에 집중해야 한다는 발언을 내놓고 있다.  &nb…

5일 전 by 플랜X 경제

미국 주고 에너지 패권, OPEC+패권 노린다

 러시아산 석유 부족 중남미 지역으로 수요 몰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지속되면서 원유 수급 상황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OPEC과 러시아 간의 협력이 더욱 긴밀해지면서 원유 가격 상승을 이끌고 있…

5일 전 by 플랜X 경제

세계 식량위기 해결의 관건은 오데사 항구 봉쇄 풀기

 "6월 수확기 이후엔 곡물 쌓아둘 곳도 없어 상황 더욱 악화" 러시아 압박·우크라이나 기뢰 제거·터키 해상호위 허용 필요 세계 식량위기를 해결하려면 우크라이나 오데사 항구 봉쇄를 풀어야 하지만 이는 묘수가 잘 보이지 않는 미션이다. …

5일 전 by 플랜X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