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무스 LEAD 카니발 더 크고 다채롭게 돌아온다

버겐카운티의 대표적인 여름 카니발인 파라무스의 LEAD (Law Enforcement Against Drugs and Violence) 카니발이 돌아온다.  오는 26일 부터 내달 12일까지 웨스트필드 가든 스테이트 플라자 주차장에서 열리는 이번 카니…

2일 전 by 플랜X 사회

와! 얼마만의 졸업식이냐 뉴욕 뉴저지 일대 대학가 졸업 시즌 돌입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졸업식으로 대체 되었던 대학가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졸업식을 준비하고 있다.  콜럼비아 대학은 지난 2020년 이후 2021년까지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개최하면서 졸업자들의 반발에 시달렸다. <콜럼비…

2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욕 지하철서 묻지마 총격 사건 또 발생

 뉴욕시 지하철서 묻지마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채 한 달이 되지도 않아 또 한 번 총격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2일, 뉴욕 시경은 맨하탄 방면  Q트래인을 타고 있던 48세 남성이 총격을 받아 병원으로 후송되었으…

2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저지 경찰 제도 대대적 개편 예고

 머피 주지사 기존 아카데미 방식에서 면허제도로 개편 제안  임기 2기를 지나고 있는 머피 주지사가 뉴저지주 공권력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경찰 면허제도를 제안하면서 의회와 각 타운의 주요 정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18일, …

4일 전 by 플랜X 사회

미 하원, '버펄로 총기 참사'에 국내 테러방지법 통과

 전담 부서 마련 등 연방정부 자원 강화 내용 상원 통과는 미지수…공화당, 법무부 권한 강화에 반대 미 하원이 뉴욕주 버펄로의 총기 참사를 계기로 자국내 테러를 막기 위한 테러방지법을 통과시켰다고 AP통신과 NBC방송 등이 18일 보도했다.&…

6일 전 by 플랜X 사회

BLM (Black Lives Matter)운동 공동설립자 수상한 지출 논란

  흑인 인권 운동단체인 '흑인 목숨도 소중하다'(BLM)가 공동 설립자의 가족에게 불투명한 지출을 한 사실이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18일 BLM이 공개한 2020회계년도 …

6일 전 by 플랜X 사회

머스크 인수키로 한 트위터서 고위임원 3명 또 퇴사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 머스크에 "비상장사 전환이 바람직" 조언  일론 머스크가 인수하기로 한 소셜미디어 트위터에서 고위 임원 3명이 추가로 퇴사했다.     경제매체 CNBC는 머스크의 인수를…

7일 전 by 플랜X 사회

애플, 코로나 재확산에 '주3일 출근제' 미뤄

 미국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 중 가장 적극적으로 사무실 복귀를 추진하던 미국 애플이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이달 말부터 시행하려던 주 3일 출근제를 연기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룸버그통신 …

7일 전 by 플랜X 사회

美의회 50년만에 UFO 청문회…국방부 "미확인 비행현상 400건"

"2004년 이후 군용기에서 관측된 144건 중 143건 정체 미확인" "UFO, '非지구적 기원' 갖고 있다는 어떤 물질적 증거 없어" 미국 의회에서 50여년만에 처음으로 미확인 비행물체(UFO)에 대한 공개 청문회가 열렸다.  …

7일 전 by 플랜X 사회

다시 속도붙는 美 코로나 확산…북동부 신규확진자 델타 때 추월

하루 확진 9만명 넘겨…포드·크라이슬러, 마스크 의무화 부활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미국 전역, 그중에서도 특히 …

8일 전 by 플랜X 사회

유니언 시스템 과연 득인가 실인가?

  비숙련 노동력 저임금 부작용 심화  최근 노동시장이 빠르게 경직되면서 인력 수급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중 저임금 노동자들의 참여도가 빠르게 낮아지고 있는데 유니언과의 임금 차이가 크게 발생하면서 발생하는 부작용이 큰 것으로 나타났…

8일 전 by 플랜X 사회

"美슈퍼마켓 총격범, 다른 슈퍼도 공격해 흑인 더 죽이려했다"

 "총기난사 계속할 계획"…백인우월주의 총격범, 증오범죄도 기소 전망  미국 뉴욕주 버펄로의 흑인 동네에서 10명을 숨지게 한 슈퍼마켓 총기난사범이 다른 가게들도 공격해 총격을 이어가려 한 것으로 드러났다.   &n…

8일 전 by 플랜X 사회

증오범죄 씨뿌린 프랑스발 음모론…뉴욕 총기 참사에도 영향

 '백인 문화 소멸 위기' 대전환론…뉴질랜드 총격 때도 배후 지목  유색인종을 대상으로 한 증오범죄가 발생할 때마다 거론됐던 프랑스 작가의 '음모론'이 미국 뉴욕의 슈퍼마켓 총기사건에도 배후로 지목됐다.   &nbs…

9일 전 by 플랜X 사회

바이든 "인종범죄 매우 혐오"…해리스 "증오의 풍토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뉴욕주 버펄로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 미국에서 인종 혐오 범죄를 끝내야 한다고 강하게 규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5일 성명에서 "이번 사건의 동기에 대해서는…

9일 전 by 플랜X 사회

"미국인들 가장 걱정하는 건 인플레"…코로나는 한참 뒷순위

 미 여론조사 결과…정치성향따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크게 갈려  미국인들은 10명 중 7명꼴로 인플레이션을 가장 큰 국가적 과제로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대유행 등 미국인들이 …

10일 전 by 플랜X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