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때 산 줄 알았는데…WSJ "저가매수자들, 91년만에 최악 한해"

 저가매수, 올해는 안 통해…S&P 500, 1% 급락 뒤 일주일 내 1.2% 추가↓ 개미들, 하락장에도 계속 매수…"S&P 500, 내달 3,022까지 떨어질 수도"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후 전 세계 많은 투자자에게 성공을 …

3일 전 by 플랜X 사회

엘튼 존 백악관서 공연…바이든 "영원한 음악가" 훈장 수여

  엘튼 존, 에이즈 퇴치 등 사회 운동 힘써와…바이든 "그의 음악, 우리 삶 바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3일 백악관에서 공연한 영국 가수 엘튼 존(75)의 음악적·사회적 공헌에 찬사를 보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이 보도했다.…

4일 전 by 플랜X 사회

밤 11시45분 에펠탑 황금빛 조명이 꺼졌다…관광객·시민 아쉬움

 파리시, 에너지 위기 대책으로 에펠탑 등 소등 시간 앞당겨 "빨리빨리 다시 여기로 와! 이번엔 제대로 찍어야 해!"23일 오후 11시 40분. 노르웨이에서 이제 막 프랑스에 도착한 주비 로스(32) 씨는 마음이 다급해졌다.5분 뒤면 에펠탑 조명이 꺼…

4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저지 플라스틱 백 사용 제한 개선 필요

뉴저지주 플라스틱 백 사용 제한이 새로운 국면에 처하게 됐다. 최근 새롭게 바뀐 뉴저지주 플라스틱 백 사용 제한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면서 일부 뉴저지주 의회 의원들이 이를 개정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필 머피 뉴저지주 주지사는 지난 202…

7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저지 세제 완화 앵커 프로그램 초읽기

뉴저지주가 인플레이션으로 신음하고 있는 뉴저지주내 주택 소유자와 임대자들을 위한 세제혜택 프로그램에 대한 공식 서한을 발송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NCHOR프로그램로 알려진 이번 프로그램은 뉴저지주 거주자 가운데 2019년 10월 1일 이전에 뉴저지주에서…

7일 전 by 플랜X 사회

대낮 맨해튼서 묻지마 폭행 사건 발생

또 한 번 맨해튼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폭행사건이 발생해 경찰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지난 16일, NYPD는 12일 오전에 발생했던 사건의 용의자의 얼굴과 범행 과정이 담긴 CCTV를 공개하고, 용의자 검거를 위해 공개수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

8일 전 by 플랜X 사회

'오페라의 유령' 브로드웨이 하차…코로나로 35년만에 퇴장

내년 2월 마지막 공연…영국·호주 등에선 계속 공연 세계적 명성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내년 2월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35년 역사를 뒤로 하고 막을 내린다.16일 뉴욕타임스(NYT)는 '오페라의 유령'이 내년 2월 18일에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마지막…

11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저지주 뉴욕시 교통 혼잡세 공식 비판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가 뉴욕시에서 예고되고 있는 교통 혼잡세에 대한 강력한 비판을 하고 나섰다. 특히 뉴욕 메트로 지역에서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인플레이션과 코로나로 고통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최악의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MTA사는 맨해튼 60가 이남 지역으로 …

11일 전 by 플랜X 사회

캘리포니아서 원숭이두창 사망 발생…첫 사례 가능성

 지난달 텍사스주서도 감염환자 사망…"정확한 사인은 조사중"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원숭이두창으로 인한 사망자가 나왔다고 AP통신이 12일 현지 보건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주 산하 행정단위) 공공의료국은 면역체계가 심…

15일 전 by 플랜X 사회

세계 15개 영어사전서 'Korea' 검색하니…11곳 일본해 단독표기

 "19세기 말까지 중국 속국" 등 한국사 왜곡도 심각 반크, 올바른 자료 제공하고 항의·시정 요청 콜린스, 아메리칸 헤리티지, 딕셔너리 닷컴 등 세계 유명 영어사전의 한국사 왜곡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가 11일 밝혔다.<아…

16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욕, 뉴저지 일하기 좋은 주 상위권 차지

대도시, 북부, 민주당 강세 지역 중심으로 일하기 좋은 지역 지난 코로나 기간 동안 노동자들의 권리가 취약해진 상황에서 미국 내에서 일하기 좋은 지역과 나쁜 지역은 어디일까? 최근 국제 인도주의 단체 옥스팜은 미국 전체 주를 대상으로 일하기 좋은 지역과 나쁜 …

16일 전 by 플랜X 사회

뉴저지 놀이터 야생 여우 주의

최근 뉴저지주 일원에서 야생 여우에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레이크 우드 관계자는 지난 1일, 레이크 우드 존스 스트리트 인근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아동이 야생 여우에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출처, Photo Erik Mclean Unsplash>…

17일 전 by 플랜X 사회

미국 전역서 현대·기아차 '도둑질 챌린지' 기승…소송도 확산

WSJ 보도…세인트루이스시, 현대·기아차에 법적조치 가능성 경고미국 남부의 애틀랜타에서 서북부의 시애틀까지 미국 전역에서 '현대·기아차 훔치기' 소셜미디어 챌린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두 회사가 소송에 직면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8일 보도했다.지난 2011년…

19일 전 by 플랜X 사회

미 서부 폭염인데 느닷없이 단전…"발전사 신호 착오"

기록적 무더위에 전력 공급 비상 미 서부에서 폭염에 따른 전력 대란이 이어지는 와중에 업체 간 단전 주문이 잘못 전달되는 바람에 일부 주민이 불편을 겪었다.AP 통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에서는 6일 몇몇 도시에서 느닷없이 단전이 됐다.이는 발전(發電) 회사인 …

20일 전 by 플랜X 사회

세계기상기구 "폭염·화재로 대기오염 심화…수억명 피해"

"지난해 시베리아, 캐나다, 미국 서부 초미세먼지 증가"기후변화로 잦아진 폭염과 화재의 지속 기간이 길어지면서 대기오염이 더 악화하고 있다고 유엔 산하 세계기상기구(WMO)가 7일 밝혔다.WMO는 이날 공개한 '대기질과 기후 현황' 보고서에서 대기오염과 기후변화 사이의…

21일 전 by 플랜X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