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얼 데이 위크 뉴욕 & 뉴저지를 탐하다

  여름을 알리는 메모리얼 데이가 코앞에 다가왔다. 올해는 코로나를 잊고 처음 맞이하는 일상 회복이라는 점에서 시민들이 거는 기대도 크다. 이번에는 뉴욕시 일원에서 즐길 수 있는 메모리얼 데이 위크 즐길거리를 소개할까 한다. 크고 작은 행사들도 많지만…

1일 전 by 플랜X 뉴욕

AYCE의 업그레이드 버전 2.0 캐스트 아이언 팟 시그니처

<사진출처: 뉴욕앤 뉴저지>AYCE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분야라고 한다면 역시 한국식 바비큐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런데 대부분의 AYCE는 하나가 완벽하면 다른 하나가 부족한 항상 2% 부족한 무언가를 만들기 십상이다. 고기가 마음에 들면, 서비스가 별로이…

5일 전 by 플랜X 뉴저지

뉴저지 숨은 맛집을 찾아서 SOOk Pastary

<출처:뉴욕앤뉴저지>이제는 더 이상 한국인들의 베이커리가 아닌 숙 패스트리는 버겐카운티를 넘어서 북부 뉴저지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빵집이라고 소개해야 한다.  밥을 주식으로 한 한국인들의 빵 사랑은 그야말…

7일 전 by 플랜X 뉴저지

우리동네 새 얼굴: 포트리 소마 일식: SOMA

  <출처:뉴욕앤뉴저지> 코로나 이후 레스토랑 업계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역시 대형 식당의 부진과 소형 식당의 약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동시에 나만을 위한 작은 식사라는 개념이 더욱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

9일 전 by 플랜X 뉴저지

이보다 더 깨끗한 캠핑장은 없다! 스카이웨이 캠핑 리조트

뉴저지에서 2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한 뉴욕 그린필드에 위치한 스카이웨이 캠핑 리조트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둘러싸인 산 속의 오아시스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멋진 캠핑장이다.나무 그늘이 시원한 텐트 사이트에는 테이블과 파이어캠프,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그릴이 준비…

13일 전 by 뉴저지정보 뉴욕

뉴욕의 커피 맛집 그레고리스 커피

<출처:뉴욕앤 뉴저지>맨하탄은 그야말로 커피의 야생 지역이다. 스트리트 코너 곳곳에 펼쳐진 스타벅스와 조스 커피의 향연에다가 델리가 가져다주는 씁쓸한 만에 잠이 확 깨는 커피, 그리고 아침 벤더가 주는 달달한 다방 커피, 마지막으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커피까…

14일 전 by 플랜X 뉴욕

뉴저지 숨은 맛집을 찾아서 (2) - 릿지우드 Shumi Japanese Cuisine

 <출처: 뉴욕앤뉴저지>역시 맛집은 많고 할 일도 많다. 여름이 성큼 다가온 뉴저지의 어느 날 사랑하는 사람과 오손도손 손을 잡고 찾은 슈미는 안타까움과 감동을 동시에 줄 수 있는 곳이었다. 안타깝게도, 즐거운 날, 특별한 하나를 만들어 주지는 못했…

18일 전 by 플랜X 뉴저지

맛보다 역사로 즐기는 식당 Tom’s Restaurant

<출처: Tom's Restaurant 홈페이지>세상에 참 다양한 식당들이 있다. 그리고 각자 자신만의 레시피를 가지고 손님을 끌지만, 오늘 소개한 톰스 레스토랑은 사실 맛보다는 역사로 즐기는 식당이다. 콜럼비아 대학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많은 방송과 …

22일 전 by 플랜X 뉴욕

뉴저지 식당을 가다: 고바우 갈비 프롤로그: 첫 만남

 뉴저지에 살면서 고바우 갈비와 관련된 일화 하나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역시 10년 전 처음 뉴저지를 알게 되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북쪽으로 가면 반드시 찾아야 하는 식당 중 하나로만 알고 있었으니 말이다.  4월의 어느 날 갑자기 …

27일 전 by 플랜X 뉴저지

닭갈비 하나 하실래요? 두목 고깃집

<출처: 뉴욕앤뉴저지>뉴저지의 풍년의 시대라고 해야 할까? 고깃집의 춘주 전국시대가 열린 느낌이다. 예스러운 소문난 집이나 동방 그릴을 중심으로 그려지던 뉴저지의 고깃집 역사가 번접한 다양성의 시대에 들어서면서 고기 + 초밥 집의 시대를 넘어서 특징적인 고깃…

22-04-19 by 플랜X 뉴저지

맨하탄 이색 레스토랑 픽 2- 빌리지 보이스의 해방구 하노이 하우스

<출처: 하노이 하우스 홈페이지> 맨하탄의 변화무쌍함 과는 달리 한 지역에서 참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레스토랑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중 대학가를 끼고 있어 비교적 가격에 관심이 높으면서도, 이색 문화에 대한 갈망이 높은 이스트 빌리지는…

22-04-14 by 플랜X 뉴욕

맨하탄 이색 식당 픽 - 후머스 플레이스 Hummus place

 맨하탄은 넓고 먹을 것은 많다. 맨하탄의 레스토랑에도 트렌드가 있다. 필자가 처음 맨하탄을 방문했던 2004년에 처음 만났던 지중해 음식은 스시와 베트남 음식, 그리고 타이음식으로 이어져 오던 맨하탄의 이색 요리가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던 시기였다. …

22-04-11 by 플랜X 뉴욕

팬케익 좋아하세요? 뉴욕 앤 뉴저지 아침 프로젝트 (1)

 북부 뉴저지를 장악한 브라운 스톤 팬케이크 팩토리 <출처: 브라운 스톤 팬케이크, 홈페이지> 미국에서 아침을 이야기할 때 반드시 빠지지 않는 부분이 바로 팬케이크 팩토리이다. 저녁과 낮에는 다이너라는 방식의 식당에서 식사를 해결한…

22-04-09 by 플랜X 뉴저지

뉴요커의 보스턴 기행 (2)

케임브리지를 가다.  <출처, 뉴욕앤 뉴저지>보스턴을 외부에서 보면 참으로 특이한 도시이다. 적당히 크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면서, 도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곳이 있는가 하면, 오래된 도시와 같이 올드 타운 쪽으로 가면 역사의 숨결을 느…

22-04-06 by 플랜X 뉴저지

오늘은 이색적인 여기 어때? 포 투데이 Pho Today

 꽃샘추위가 찾아왔다. 그래서일까?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었고, 자연스럽게 곰탕이 생각이 났다. 그런데, 뭐랄까 곰탕은 이색적인 분위기가 부족했다. 그리고 새콤한 맛을 즐기고 싶었다. 미국에 살면서 이색적인 음식이면서 가격이나 접근성이 부담스럽지 않은…

22-04-01 by 플랜X 뉴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