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백신 접종 부스터 개념보다는 다른 백신 접종할 듯 최근 코로나 변이로 인한 감염자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는 유럽이 추가 접종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기존에 알려진 부스터 샷이 아닌 다른 백신을 교차 접종하는 것을…
헝가리에서 31일 간호사 등 보건 분야 종사자 수천 명이 임금 인상과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수도 부다페스트에 모인 시위대는 이미 저임금 등에 시달리던 보건 종사자들의 …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부부가 올해 크리스마스께 둘째를 볼 예정이다. 존슨 총리의 부인인 캐리 존슨 여사는 31일 인스타그램에 '유산 후에 얻은 아기(rainbow baby)'를 기다린…
5만명대에서 2만9천명으로↓…유로2020 종료·방학·더위 영향 등 백신 2차 접종한 대학생만 강의 수강 허용안 제시 영국에서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5일째 감소하면서 정점을 찍었다는 낙관적인 의견이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
의회 보고서 "납세자들 수십년간 부담해야" 영국 정부가 마스크 등 기준 미달 코로나19 보호장비에 20억 파운드(약 3조2천억 원) 이상을 날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하원 공공회계위원회(PAC) 보고서에 따르면 보건부가 주문한 개인…
백신 접종 후에도 코로나19에 감염되는 '돌파 감염' 사례가 수천 건 보고된 이스라엘에서 당국자들이 대국민 3차 접종(부스터 샷)용 백신 종류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25일 보도했다.  …
러시아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브라질발 변이인 '감마 변이'가 발견됐다고 현지 보건당국이 22일 밝혔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보건·위생·검역 당국인 '소비자 권리보호·복지 감독청'(로스포트레브나…
역대 세번째, 대규모 개발·축구장 건립 계획에 "가치 훼손"…영국 정부 반발 영국 리버풀이 훼손과 축구장 건설을 포함한 재개발 계획으로 인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자격을 박탈당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WHC)는 21일 중국 …
영국에서 델타 변이 확산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지면서 총리를 포함해 주요 각료와정치인들이 잇따라 확진되거나 자가격리에 들어가고 있다. 영국 야당인 노동당의 키어 스타머 대표가 자가격리에 들어간다고 로이터통신이 21일…
백신 접종, 또는 음성 확인 없이는 문화생활 제약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프랑스 당국이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장 카스 택스 총리는 최근 코로나 확진자 중 96%가 백신을 접종받지 않은 경우라고 전하면서 백신 접종…
19일 기점으로 코로나 방역조치 전면 해제 유럽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 감염자와 사망자를 나타낸 영국이 2년 만에 진정한 자유를 맞보게 되었다. 영국 정부는 19일 을 기점으로 코로나 감염증과 관련한 예방 조치를 저면 해제한다고 밝혔다.&nb…
외무장관, 3월 의회 이메일 공격 "중국에서 나왔다" 중국 대사관 "증거 제시해야…서방국 정치적 공모" 주장 노르웨이가 지난 3월 자국 의회를 대상으로 발생한 사이버 공격의 배후로 중국을 지목하면서 미국의 대중국 공세에 동참했다. …
베를린공대 연구팀 코로나19 확산 분석모델 시뮬레이션 결과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된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증가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코로나 먹구름에 싸인 독일 , 출처:Peter Bu…
보건장관 양성판정 뒤 2인자 재무장관과 함께 '격리면제 시범사업' 이용해 계속 출근 타진"그들 위한 규정 따로 있냐" 뭇매맞자 계획 철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규제 완전해제를 추진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자가격리에 …
인력 부족으로 대중교통 운행 차질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5만명 넘게 쏟아지는 영국에서 결국 보건 장관도 감염됐다. 사지드 자비드 영국 보건장관은 1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장기간 폐쇄…정원 50%만 입장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인 에펠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문을 닫은 지 9개월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 16일 AFP통…
독일 서부 라인란트팔츠주에서 홍수 피해가 발생하면서 40여 명이 사망하고 100여 명 이상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독일 당국은 지난 15일, 24시간 동안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홍수에…
모호성 높고, 실현 가능성은 미지수 2030년까지 탄소 사용을 55% 이상 줄이겠다는 유럽의 야심 찬 계획이 속속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그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꼬리를 물고 있다. 지난 2년간 27개국의 국가와 산업을 상대로 지루한 협상을 …
디지털 유로화 설계 위한 2년간의 조사작업 착수ECB 디지털 지갑에 디지털 유로화 보관하는 형태 유럽중앙은행(ECB)이 디지털 유로화 도입을 위한 준비 작업에 공식 착수했다. ECB 이사회는 14일 디지털 유로화 발행 가능성에 …
방역 정책의 최종 결정은 사업자에게 전가… 책임 논란 가열될 듯 오는 19일을 기점으로 코로나 방역 조치를 해제하기로 한 영국이 다시 한번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영국 정부는 코로나 방역의 가장 큰 변화였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