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3, 2025
1 min read

21대 대통령에 이재명 당선 확실…3년 만의 정권교체

3일 실시된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비상계엄 사태 속 치러진 이번 대선에서 민심이 3년 만의 정권 교체를 택한 셈이다.

지상파 방송 3사 모두 오후 11시 40분 현재 이 후보에 대해 ‘당선 확실’로 보도했다.

초유의 비상계엄 사태와 이에 따른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의 여파 속에 치러진 사상 두 번째 조기 대선에서 민심은 3년 만의 정권 교체를 선택했다.

이 당선인은 이날 오후 8시 발표된 출구조사에서 51.7%의 득표를 얻어 2위인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39.3%)를 12.4%포인트 차이로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

'제21대 대선 개표 진행 중'
‘제21대 대선 개표 진행 중’(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인 3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체육관에 마련된 개표소에서 개표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25.6.3 dwise@yna.co.kr

ⓒ 연합뉴스/뉴욕앤뉴저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ious Story

교육부, 리박스쿨 논란에 “손효숙 대표 교육정책자문위원 해촉”

Next Story

당선 확실 이재명, 총리에 김민석 내정…비서실장에는 강훈식

Latest from 21대 대통령선거

[기획특집 | 이재명 대통령 시대 개막 제5부]

시민의 시대를 여는 정치 – 이재명 정부의 개혁과 민주주의 회복 전략 이재명 대통령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정치개혁의 과제가 다시 전면에 부상했다. 선거 과정에서 내세운 ‘국가 정상화’와 ‘시민 중심의 행정’이라는 약속은 단순한 정권…

[기획특집 | 이재명 대통령 시대 개막 제4부]

균형과 실용의 외교 – 이재명 정부의 국제전략은 무엇을 바꾸는가 이재명 정부가 직면한 국제 환경은 냉혹하다. 미중 전략 경쟁의 고착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중동 불안정,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지속 등은 한국의 외교안보 전략에…

[기획특집 | 이재명 대통령 시대 개막 제3부]

‘공정 성장’과 ‘국가 회복’ – 이재명 정부의 정책 비전과 우선 과제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은 단지 정권 교체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민생 회복과 국가 시스템 정상화를 바라는 유권자들의 요구가 집약된 결과이며, 이재명…
Go t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