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5, 2025
1 min read

신규 실업수당 청구 24만7천건…8개월 만에 최대

연방 노동부는 지난주(5월 25∼31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4만7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8천건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청구 건수는 지난해 10월 첫째 주간 이후 8개월 만에 가장 많았으며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23만6천건)도 웃돌았다.

조사대상 기간 메모리얼 데이 연휴가 포함된 게 실업청구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2주 이상 실업수당을 신청한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5월 18∼24일 주간 190만4천건으로 직전 주보다 3천건 줄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실업률을 높일 것이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월가에서는 실물경기 동향을 가늠할 수 있는 고용시장 지표에 주목하고 있다.

ⓒ 연합뉴스/뉴욕앤뉴저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ious Story

[기획특집 | 이재명 대통령 시대 개막 제3부]

Next Story

북부 뉴저지, 주말 폭염 예보…열사병 주의보 발령

Latest from Economy

“작은 상자에서 시작된 거대한 경제”- POP MART

중국의 팝마트(POP MART International Group, 泡泡瑪特)는 단순한 장난감 제조업체가 아니다. 2010년 베이징에서 설립된 이 기업은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알 수 없는 상자”라는 단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10년 만에 글로벌 완구 산업의 중심에 올라섰다.…

[오피니언] AI 이후의 인간, 무엇으로 살아남을 것인가

봄비가 내리는 아침, 인공지능은 이미 일을 시작했다.사무실 불이 켜지기 전, AI는 수천 건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며, 주식 시장의 움직임을 예측한다. 인간보다 빠르고, 더 정확하고, 지치지 않는다. 언젠가 노동의 속도는 인간이 아니라…

영화관의 운명: AMC의 도전과 재생

미국의 도시 어디에서나 붉은 네온으로 빛나는 세 글자, AMC는 단순한 영화관의 이름을 넘어 한 세기의 대중문화를 상징한다. 1920년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시작된 작은 극장은 어느새 800여 개의 지점과 9,000개가 넘는 스크린을 거느린 세계…

AI 산업 발전, 연계 산업의 지형을 바꾸다

제조 혁신의 중심, 산업 AI 인공지능(AI)의 진화는 더 이상 연구실과 소프트웨어 영역에만 머물지 않는다. 제조 현장은 AI 기술의 가장 강력한 실험실이자 성장 무대다. 한국 정부는 ‘AI-팩토리(AI-Factory)’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며 산업 현장의 전…

스테이블코인의 명과 암: 미국 경제가 직면할 기회와 위험

폭발적 성장, 2조 달러 시장을 향해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의 조연에서 이제는 중심 무대로 올라섰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주목받는 동안, 실질적인 거래와 자금 이동을 떠받쳐온 것은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이다. 2020년대 초반만 해도 몇백억 달러…
Go t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