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8, 2025
1 min read

롱아일랜드 사운드서 보트 폭발…3명 부상, 19명은 헤엄쳐 탈출

뉴욕포스트(New York Post) 보도에 따르면, 6월 7일 저녁 8시 30분경, 브롱크스 하트 아일랜드 인근 롱아일랜드 사운드에서 한 보트가 폭발해 22명이 물에 뛰어들어 구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보트는 승객 20여 명을 태운 상태였으며, 폭발과 동시에 선박에 불길이 번지면서 탑승자들이 긴급히 탈출했다. 일부는 스스로 인근 섬까지 헤엄쳐 갔고, 나머지는 해안경비대 등에 의해 구조되어 시티 아일랜드 보트 선착장으로 이송됐다.

소방당국은 부상자 3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으며, 이 중 1명은 위중한 상태로 알려졌다. 현재 부상자 모두는 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현장 인근에는 시커먼 연기가 하늘로 치솟았으며, 목격자들에 따르면 “약 10분간 매우 짙은 검은 연기와 함께 다수의 응급차와 소방차가 몰려들었다”고 전했다. 시민이 촬영해 SNS에 올린 사진과 영상에서도 연기와 소란이 그대로 포착됐다.

폭발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관계 당국은 보트 연료 시스템이나 전기 계통 등에 문제가 있었는지 여부를 조사 중이다. 해당 보트의 종류나 소유주, 운항 목적 등도 확인되고 있다.

ⓒ 뉴욕앤뉴저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ious Story

불법이민 단속 반대시위가 반란?…트럼프 주방위군 투입령 논란

Next Story

‘성장 방향타’ 새정부 경제…20조대 추경·규제완화 ‘쌍끌이’

Latest from USA

AI 산업 발전, 연계 산업의 지형을 바꾸다

제조 혁신의 중심, 산업 AI 인공지능(AI)의 진화는 더 이상 연구실과 소프트웨어 영역에만 머물지 않는다. 제조 현장은 AI 기술의 가장 강력한 실험실이자 성장 무대다. 한국 정부는 ‘AI-팩토리(AI-Factory)’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며 산업 현장의 전…

[오피니언] 민주주의 회복력을 통해 본 100년간의 인류 역사

지난 한 세기 동안 민주주의는 반복되는 충격과 반동 속에서도 제도를 복원하고 규범을 재정렬하는 능력을 입증해 왔다. 1920~40년대 사이 파시즘과 군국주의의 부상은 자유민주주의의 취약성을 드러냈지만, 전쟁의 폐허 위에서 이루어진 헌정 복원과 제도 재설계는…

DOMODOMO 저지시티: 허드슨강을 건넌 미쉐린의 감동

뉴욕 맨해튼의 미식 지형도에서 ‘미쉐린 빕 구르망’이라는 타이틀은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식당에 주어지는 영예로운 훈장이다. 치열하기로 소문난 맨해튼 소호(SoHo)에서 독창적인 ‘핸드롤(Hand Roll)’과 ‘도모카세(Domokase)’라는 컨셉으로 이 영예를 거머쥔 레스토랑이 있다.…

앙젤리나, 파리에서 뉴욕으로 건너온 달콤한 시간 여행

파리의 향기를 간직한 살롱 드 테 1903년, 파리 리볼리 거리에는 작은 살롱 드 테가 문을 열었다. 주인은 오스트리아 출신 제과사 안토완 뤼펠마이어였고, 그는 이곳에 자신의 며느리 이름을 붙였다. 그때부터 앙젤리나(Angelina)라는 이름은 단순한…

스테이블코인의 명과 암: 미국 경제가 직면할 기회와 위험

폭발적 성장, 2조 달러 시장을 향해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의 조연에서 이제는 중심 무대로 올라섰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주목받는 동안, 실질적인 거래와 자금 이동을 떠받쳐온 것은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이다. 2020년대 초반만 해도 몇백억 달러…
Go toTop